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포인트

경기도 선재도 해상낚시터 포인트 (선재해상체험낚시터) 출조 후기

선재도에 새로 생긴 해상낚시터를 다녀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재도 해상낚시터 정보 및 포인트, 장비 셋팅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재도 해상낚시터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인터넷상으로 많은 정보가 없는것 같아 하나씩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선재도 해상낚시터는 어민의 소득 증대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총 사업비 10억을 들여 만들어진 낚시터이고 유료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형태는 좌대 낚시 형태로 육지와 해상을 부력재를 이용해 연결한 형태 입니다.

이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낚시터 구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력재를 이용해 연결한 좌대 형태인데 일반적인 좌대 낚시터에서는 캐스팅 하는게 거의 불가능 하고 바로 아래로 원줄을 내리는 편인데 이곳은 캐스팅이 가능한 곳입니다.

 

 

 

 의자 방향을 왜 이렇게 했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바다 방향을 보고 앉아야 되는거 아닌가?

 

 

 

가격 및 시간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이 성인 기준 12,000원 입니다. 다만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이 시간 제한이라는것은 약간 유동적인 부분이 있는데 손님이 많지 않은날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길수 있게끔 해줍니다.

다만 영업 시간은 오후 5시까지만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해양낚시터에서는 유료로 낚시가 가능 하지만 그 근처에서는 낚시를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예전엔 이곳에서 무료로 낚시 할 수 있었는데....

조과

필자가 갔던 날짜는 2015년 11월 21일 이었는데 시기상 낚시는 사실상 끝물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활성도가 높은 시기의 조과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필자가 갔는 시기를 기준으로 봤을때 조과는 그렇게 좋지많은 않았습니다.

해양낚시터에 있는 분들은 약 20여분 정도 였는데 이 중 한분이 우럭 1수 그리고 제가 점농어 1수 나머지 분들은 거의 망둥어만 잡으셨습니다.. 망둥어 또한 5수 이상 하시는 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간혹 아나고 잡으시는 분들이 있긴 한데 아나고 사이즈가 유성매직 두께의 사이즈 정도라 모두 방생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해양낚시터에서 하나 그 주변에서 하나 조과는 별반 차이 없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다만 시설이 좋다는 점이 장점일것 같습니다. 위험하지도 않고 화장실도 있고 낚시대 대여도 해주니 이러한 편의 시설에 대한 장점에 유료로 사용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필자가 잡은 점농어 사이즈는 약 30이 조금 넘었다. 참고로 농어의 방생 사이즈는 30센티로 방생을 간신히 넘을수 있는 크기였다. 옆의 조사님 드리고 왔다.

채비 안내 및 포인트

낚시터의 형태를 봐서는 좌대 낚시 채비를 해야 할것 같지만 사실은 원투 채비를 해야 합니다.  원줄을 수직으로 내려서 조과를 기대하기 힘든 곳이었습니다. 또한 선재도의 엄청난 물살때문에 봉돌도 최소 30~ 50호는 사용해야 합니다. 필자가 30호 추를 사용했는데 떠내려 가는 속도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50호로 바꿔 봤지만 그래도 봉돌이 떠내려 가는 상황이었습니다.

채비는 원투 채비를 하되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원투 낚시대를 사용 하시면 됩니다. 낚시대의 길이는 3~4미터 짜리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릴은 3000~6000번 릴을 사용 하시는게 좋구요.

봉돌의 크기는 들물과 날물때 봉돌 크기를 바꿔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물이 들어 올때는 봉돌을 최대한 무거운것으로 사용해 봉돌이 밀려 들어 오는것을 막아야 합니다. 반대로 날물때는 30호 정도만 사용해 원거리 캐스팅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봉돌이 떠내려 가게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원거래 캐스팅은 지렁이만 날라가는 상황이 오니까요.

포인트는 낚시터 입장후 최대한 끝까지 가신 후 남쪽 방향으로 캐스팅 하시면 됩니다.

위치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