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포인트

거제도 낚시 포인트 학동 선착장 채비 안내

거제도 학동에 위치한 선착장으로 낚시를 하러 갔습니다. 사실 이 선착장의 정확한 이름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낚시를 하고 계셨고 아는 지인이 이곳에서 많은 돔을 낚았다고 하여 같이 동출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제도 학동에 위치한 선착장 낚시 채비 및 조과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알아낸것은 아니지만 현지인들의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이곳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채비

기본 채비는 막대찌 채비 또는 구멍찌 채비가 기본 입니다. 막대찌는 1~2.5호를 사용하시고 구멍찌는 3B~0.5 사용 하시면 됩니다. 또한 원투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십니다. 원투 낚시는 15~20호를 많이 사용 하는 편입니다.

바늘은 감성돔 바늘 2~3호를 주로 사용합니다. 미끼는 크릴과 청지렁이를 많이들 쓰는 편 입니다.

포인트

이곳 선착장에는 딱히 포인트라고 할건 없습니다. 다음 진입 후 왼쪽 방향과 정면 방향에서 많이들 하는 편입니다.

어종

어종은 주로 감성돔, 참돔, 벵에돔, 놀래미, 도다리 등이 낚입니다. 참고로 저는 도다리와 문어를 낚시로 낚았네요. 다만 조심해야 할 것은 미역치가 은근히 많습니다. 미역치는 지느러미에 독이 있어서 절대로 손으로 잡아서는 안됩니다. 색상은 붉은색에 7~11cm 정도 되는 어종인데 작다고 무시하고 손으로 잡으면 큰 화를 입을 수 있습니다.

편의 시설

그냥 한마디로 없습니다. 주차는 선착장에 최대한 바짝 붙여야 하고 화장실 없고 편의점 같은거 없습니다. 여친과 같이 가면 헤어질 각오 하고 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