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포인트

부천 송내 바다실내낚시터 (리얼바다낚시존) 솔직 후기

날도 춥고 쌀쌀한데 손은 근질근질해서 차타고 10분 거리인 바다실내 낚시터를 갔습니다. 리얼바다낚시터 라는 곳인데 제가 사는 곳과는 엄청 가까웠습니다.

주차장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 주차장은 다 찬 상태라 어쩔수 없이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아파트 상가건물 지하에 있는곳인데 들어가는 길은 왠지 으스스한 분위기가 좀 있더라구요.

실내는 너무 어두워 사진을 찍을수 없을 정도 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찍은 사진은 아니고 리얼바다낚시존 카페 (http://cafe.naver.com/realfishingzone) 에서 퍼왔습니다.

가격 및 시설

가격은 위 사진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릴 사용시 대여료 5천원이 추가 됩니다. 음료수판매 하고 있고 화장실도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실인데도 흡연실도 있어서 편리한 편이었습니다.


포인트

많은 사람들이 '기둥 근처가 포인트다' 라고 하는데 저에게는 그게 안통했는지 기둥 근처에서 받은 입질이 없습니다. 그냥 지나가다 얻어 걸린듯


어종

돔종류부터 랍스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2시간 간격으로 방류를 하는데 한번은 어류를 방류 하고 또 한번은 랍스터를 방류 합니다. 랍스터는 인원 3명당 2마리씩 추가 한다고 합니다. 제가 갔던 시간엔 4마리를 방류 했는데 저는 못잡았어요 ㅠㅠ


채비

수심이 75센티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채비는 바늘이 바닥으로부터 약 10센티정도만 뜨게해서 채비를 하면 되고 랍스타타임엔 수심을 길게 주어 바늘부터 목줄까지 바닥에 닿은 채로 길게 늘어뜨려 랍스타가 지나가다 다리에 걸리게 하면 됩니다. 미끼는 개인 미기 사용은 금지이고 제공해 주는 새우조각을 사용해야 합니다.


장비

업체에서 제공해는 민장대와 릴대를 고를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릴대를 쓰실때는 로드의 길이가 120센티를 넘으면 안됩니다. 저도 이참에 개인 장비를 살까 했는데 막상 120센티짜리 낚시대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짧은 루어대도 보통 180센티는 하거든요.


조과

제가 3시간 (3만원) 동안 릴대를 이용해 낚시해 본 결과 저의 조과는 감성돔 한마리였습니다. 집에가서 재보니 29센티 나오네요. 아무래도 집에 가져갈려니 얼음팩을 이용할수 밖에 없더라구요. 5천원을 들여서 집에 가져 왔습니다.

주차비를 제외하고 들인 돈이 4만원 이었습니다. 그래도 한마리라도 잡았으니 다행이지 꽝치는 사람들도 꽤 많던데 그나마 저는 운이 좋았나 봅니다.

이상 부천 송내 리얼바다낚시존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