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장비

우드스토브 자작 이후 개조 (우드스토브 만들기)

전에 우드스토브를 자작하겠다고 올린 사진이 있었죠. 지난 포스팅을 보지 못한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2016/05/09 - [캠핑/캠핑장비] - 우드스토브 만들기 우드스토브 자작 (DIY) 장작대 만들기

어쨌거나 열심히 만들어 사용해 봤는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흡기구 구멍이 작아서 생각보다 화력이 좋지 못하고 완전 연소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국 다시 손을 보기로 했죠. 아래 사진이 개조 전 상태 입니다.


이미 한번 사용한지라 화력이 강한 윗부분은 색이 많이 변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아래 사각 형태의 홀이 있습니다. 원래 다X소 에서 구입한 쓰레기통을 뒤집어 사용한 것이고 이 구멍 또한 원래 있던 겁니다. 하지만 흡기구 역활을 할 이 구멍의 크기가 작아 완전 연소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내부에 들어갈 통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 했듯이 소스통에 구멍을 낸 것 입니다.

몇파이로 뚫었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약 8파이정도가 아니었나 생각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개조에 들어 갑니다. 외부통에 흡기구 부위에 공기가 잘 흡입 될수 있도록 쇠톱으로 아래부분을 절단 합니다.

자른 부분은 위 사진처럼 안으로 90도 꺽어줍니다. 안으로 꺽어서 내부통이 지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다시 내부통을 넣어봐야 겠죠?

위 사진처럼 뒤집어서 보니 외부통을 쇠톱으로 잘라 90도 꺽어준 부분이 내부통을 잘 지지해 줍니다.

이로써 흡기구 보완을 마쳤습니다. (총 비용은 약 13000원 정도)

외부통 기준으로 지름은 약 20cm, 세로 길이는 약 30cm 정도의 우드스토브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