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 장비

초소형 스피닝릴 Yumoshi DM150 개봉기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어디서든 물만 보면 낚시를 하고 싶어 할껍니다. 그러다 보니 휴대가 간편한 낚시 장비에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겠죠.

저역시 낚시에 빠져있다보니 서류가방에 쏙 넣고 다닐만한 낚시장비가 필요 했습니다. 다행히도 낚시대는 접었을때 약 40cm 정도 되는 낚시대를 구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릴이 문젠데 베이트릴에 비해 스피닝릴은 부피가 크다보니 휴대성이 떨어 질수 없에 없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아보니 제가 원했던 초소형 스피닝릴이 있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개봉기 들어 갑니다.

Yumoshi 라는 듣보잡 브랜드 입니다. 박스에 보시면 그래도 10볼 베어링이라고 되어있네요.

제가 구입한 모델은 MN150 이었는데 박스에 보면 이것보다 상위버전인 BMW150 이라는 모델도 있나봅니다.


제원으로 말씀 드리면 기어비가 5.5:1 이고 권사량은 아래 박스 사진과 같이 되어 있네요.

0.2mm를 90미터 감을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라인 두께 0.2mm면 약 1.5호에 해당 되겠네요.


드디어 실물 사진입니다. 이렇게만 봐서는 실제 크기를 모르겠죠?


깔끔한 드랙과 알루미늄 스풀입니다.


손잡이는 우드재질이고 핸들은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 휴대성 끝판왕입니다.


작아도 있을껀 다있습니다. 좌,우핸들 고정장치도 있습니다.


드랙에 드랙력과 권사량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다이와 크로스파이어 3000번과 비교샷입니다. 일반 1000번릴보다도 작은 사이즈 입니다. 


저는 왼손잡이이다보니 핸들을 반대로 바꿔 놨습니다.


초소형 스프닝릴과 한짝을 지어줄 슈어캐치 모바일로드 입니다. 접었을때 길이가 42cm 인 녀석이죠.


제 손이 남자치고 작은편인데 (사실 키도 작아요 ㅠㅠ) 대략적인 크기가 짐작 되실껍니다.


총평

릴링을 해보니 릴링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합사 0.8호를 감아보니 대략 80미터 정도 감기네요. 이정도면 충분 합니다. 크기가 말도 못하게 작아서 로드와 릴을 서류가방에 넣고 다녀도 될 정도 입니다.

가격은 14.1$로 약 15,000원 정도로 아주 저렴합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맘에 드는 초소형 스피닝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