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장

경기도 파주 캠핑장 금동 휴양림 & 상아골캠핑장 가을 2박3일 후기

제가 가본 캠핑장 중 가장 힐링이라는 키워드가 잘 어울리는 곳이라 소개 해드릴려고 간만에 포스트를 씁니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곳입니다. 아래 사진은 2018년 9월 24~26일 사이에 찍었습니다.

이름이 금동휴양림&상아골캠핑장 인데 이름이 너무 긴거 아닌가요? 금동휴양림으로 하던지 상아골캠핑장 이라고 하던지 하나로 정하는게 좋을듯 싶더라구요. 키워드 검색이 좀 힘들었습니다.

일단 사진 먼저 투척합니다.

나무그늘

흡연구역

데크사이트

무료로 따서 먹을수 있는 상추텃밭

엄청난 크기의 가마솥불판

여기는 팬션

수영장 (가을에 가서 물이 없었다)

매점

내가 좋아하는???ㅋㅋㅋ

총평을 말한다면 10점 만점에 9.9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점

1. 나무가 아주 많아서 그늘 형성이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나무가 워낙 굵어서 해먹을 설치해도 문제 없을 정도 입니다. 단 나무에 기스내지 않는 한도에서겠지요. (나무를 사랑합니다.)

2. 화장실이 아주 깨끗한 편입니다. 저는 별로 신경 안쓰는데 집사람은 화장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편이거든요. 집사람이 지금껏 가본 캠핑장 중 가장 깨끗한 곳이라고 할 정도 입니다.

3. 텃밭을 무료로 사용하게 해줍니다. 캠핑장 안에는 상추가 심어져 있고 길 건너편에 토마토, 가지, 고추 등 여러 작물이 심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고추 4개와 상추 열댓장을 따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근데 가끔 봉지 들고와 따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양보의 미덕도 있어야 될것 같습니다.

4. 샤워실이 1인1실로 되어 있습니다. 통상 캠핑장은 가끔 모르는 사람과 빨개벗고 같이 씻어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여기는 1인1실로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5. 이건 항상 해당 되는건 아닌데 가끔 이벤트를 합니다. 고기도 구워서 나눠주시고 녹두전도 부쳐서 나눠주시는 모습에 다른 캠핑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광경을 봤습니다.

6. 주변에 "청설모슈퍼마켓"이라고 시골 슈퍼치고는 꽤 큰 슈퍼마켓이 있습니다. 얼음, 아이스커피, 반찬류, 고기, 장작, 낚시용품등 다양한 물품이 있습니다.

단점

1. 데크사이트인 경우 위치에 따라 사이트 앞에 주차가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주차가 불가능한 사이트는 짐을 빼고 차를 옮기거나 빈 사이트에 주차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2. 캠핑장의 문제는 아니고 계곡이 너무 계곡같지가 않아요. 수심이 무릎정도? 뭐 그정도 입니다. 또한 계곡 돌에 물이끼가 있어서 미끄러질 수도 있습니다. 그냥 애들은 수영장 쓰게 하세요.

주변 볼거리

1. 캠핑장에서 1시 방향 3Km에 허브아일랜드가 있습니다. 안가보신분은 텐트 치고 시간날때 한번 가보세요. 들어가는 길부터 짜증 확~~납니다. ㅋㅋㅋ (길이 주차장 수준)

2. 캠핑장에서 5시 방향으로 3Km에 어메이징파크가 있습니다. 별로 볼껀 없고 집라인 한번 타보시길 권장합니다. 아침 10시에 오픈인데 오픈 시간 맞춰서 가셔야 편합니다. 안그러면 허브아일랜드같은 꼴을 못 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