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PC

30만원대 가성비 좋은 노트북 레노버 ideapad 100-15IBD

저가의 노트북을 찾다보니 가격대비 괜찮은 모델이 있어 바로 질렀습니다.

모델은 레노버 ideapad 100-15IBD로 30만원대 (라고 쓰고 40만원이라고.... 399,000원도 30만원대라고 해야할지....) 로 사양은 가성비 괜찮은 편입니다.

정확한 모델명이 오라지게 긴편입니다. 'Lenovo idaepad 100-15 80QQ000PKR'

기본 사양은 i3-5005U / 4GB RAM / SSD 128GB 입니다. 15인치라 조금 큰편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키패드가 따닥하게 붙어 있는게 싫고 어차피 휴대하고 다니지는 않을 꺼라 15인치로 결정 했습니다.

정확한 재원은 아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실사 뿌립니다.


아답터가 상당히 미련해 보입니다.


키패드


극히 평범한 디자인


맨 왼쪽부터 사진상 잘 보이진 않지만 novo버튼, DC잭, LAN, HDMI, USB 2.0, USB3.0, 이어폰잭 이 있습니다.

DC전원잭 왼쪽에 아주 작은 구멍이 novo 버튼입니다. 

레노버 ideapad는 BIOS 진입할때 키패드를 이용해 진입 할 수 없습니다. 일반 노트북은 F2 키 또는 Del 키 등을 이용해 BIOS 진입이 가능한데 ideapad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 novo 버튼을 바늘같이 얇은걸로 쑤셔서 누르면 BIOS 진입이 가능해 집니다.

처음에 이것 때문에 좀 고생 했습니다.


반대쪽 측면엔 DVD롬 딱 한가지만 있습니다.


밑면입니다. 뭐라고 써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Lenovo  ideapad 100-15 구입시 꼭 알아야 할 사항!!!!

  • Free DOS 버전으로 윈도우가 설치 되어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를 직접 설치해야 하는 문제로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비추합니다.

  • 윈도우는 7 / 8.1 / 10 버전으로 설치 하면 되는데 반드시 64비트로 설치 하셔야 합니다. Lenovo에서 제공해 주는 드라이버가 모두 64비트용 입니다.

  • 윈도우를 설치 후 LAN 드라이버가 안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평소에 이용하는 3DP Net으로 드라이버를 잡으려고 했더니 안잡히더라구요. 반드시 레노버 홈페이지에 가서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novo 버튼 때문에 살짝 꼬라지가 난 1人 입니다. 저에게는 novo 버튼이 좀 불편하네요.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사는 이야기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I 노트북 액정 직접 교체 하기  (1) 2022.05.20